본 게시글은 토스 앱을 통해 미국주식을 자동으로 매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미국주식은 한국 기준으로 밤에 개장하기 때문에 매일 들여다보며 매수하기 힘듭니다. 매일 분할로 미국주식을 사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게시글이라 생각합니다.
본 게시글은 2024년 7월 24일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미국주식 자동 매수 방법 – 토스 앱
토스 앱 – 토스증권은 미국주식을 자동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암호화폐처럼 소수점 단위로 살 수 있어서 원하는 가격으로 매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다른 증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
토스증권 미국주식 자동 매수 방법
토스증권 주식 자동 모으기 링크: https://tossinvest.com/_ul/CAQwgB
위의 링크를 누르면 주식 자동 모으기를 바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 바랍니다.
토스 앱에서 하단에 증권을 누릅니다. 이때 사용자는 토스 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토스증권에도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토스 앱, 토스증권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하단에 ‘증권’ 버튼을 누르고, 위에 ‘돋보기 아이콘’을 누른 후 ‘주식 모으기’를 입력 후 하단에 돼지 아이콘이 있는 ‘주식 모으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 추가하기’를 눌러줍니다.
주식을 검색하거나 아래에 추천받은 주식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테슬라를 선택하겠습니다.
그 후에는 얼마를 모을지 결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8,000원씩 모았습니다. 토스에서는 원화 기준으로 미국 주식을 구매할 수 있고 1주 단위가 아닌 소수점 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한국 주식은 소수점 구매가 되지 않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어떤 기간마다 모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매주, 매달로 나뉘며 매주는 요일로, 매달은 일자로 나뉩니다. 저는 매일로 선택하겠습니다.
토스증권 달러 환전하는 방법
주식을 매일 자동으로 사려면 돈이 필요합니다. 특히 미국주식은 달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원화 토스 증권 주식 계좌에 채우고, 다시 달러로 환전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원화에서 달러로 자동 환전을 하는 방법도 있으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환율에 손해를 보기 떄문인데 이는 마지막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단 ‘증권’을 누르고, 상단에 ‘원화’를 눌러줍니다. 그 후 ‘채우기’를 눌러 토스증권에 원화계좌를 채울 수 있습니다.
그 후 ‘증권’에서 다시 ‘달러’를 눌러 ‘달러 채우기’로 원화를 달러로 환전해줍니다. 95%의 환전 수수료 우대를 받기 위해 꼭 오전 9시 10분 ~ 오후 3시 20분 사이에 환전을 해줍시다.
달러 버튼을 못찾을 때에는 검색에서 환전을 입력한 후 환전 버튼을 눌러 달러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매일 자동 매수 후 수익률 예시
테슬라
테슬라를 2024년 7월 2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일 8,000원씩 자동매수하였습니다. 자동 환전을 이용했기에 환전 수수료에서 손해를 봤지만 결과적으로 7월 12일에 거의 전량을 매도하여 307,522원, 30.8%의 수익을 보았습니다.
애플
아직 안 팔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직 안 팔았습니다.
미국주식 자동 매수 시 주의 사항
토스증권 자동 환전 이용하지 않기 – 환전 수수료
토스증권에 미국주식 자동 매수 설정 후 계좌에 달러 없이 원화만 채우면 어떻게 될까요?
미국 주식 자동매수를 설정했다면 해당 금액만큼 밤중에 자동으로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여 미국 주식을 매수하게 됩니다. 매수에 실패했다면 다시 자동으로 원화로 바꿔줍니다.
문제는 자동 매수 시 환전이 밤에 일어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환율 수수료 우대를 50%로 적용받아 환전이 이루어집니다. 주중 09:10 ~ 15:20 사이에 달러 환전을 하면 수수료 우대율 95%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환율 수수료 우대에서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꼭 이 시간대에 미리 충분한 만큼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토스증권 주식 자동 모으기 링크: https://tossinvest.com/_ul/CAQwgB